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책으로_코딩을_배웠어요
- 클릭스 에이전시
- 그로스해킹
- 로또 번호
- 궁금증해우소
- 아동수당
- 육아
- 유니코딩
- 로도
- 퍼포먼스마케팅
- 이생망
- 복지ro
- 대출
- 작심3일
- 책으로_코딩을배우고싶다
- 문과생_프로그래밍
- 소득세
- 로또 당첨
- 혼공단
- 티스토리
- 광고 대행사 취업
- 신용 대출
- 카카오 검색 광고
- 네이버 검색 광고
- 로또 당첨 번호
- 검색 광고 마케터
- lotto번호
- 10만원
- 혼공파
- 다음 검색 광고
- Today
- Total
궁금증해우소
[자격증 공부] 검색 광고 마케터 - 1부 개요 본문
- 검색 광고 마케터 시리즈 -
[자격증 공부] 검색 광고 마케터 - 2부 검색 광고 실무 활용 - 네이버와 다음 비교
* 들어가기:
본 포스팅은 급조로 70점을 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글 입니다.
필자의 경우, 애드워즈나, GA, GTM, DCM 등 Google 솔루션은 업무상 매일 들어가고 있으나,
네이버나 클릭스 같은 경우는 로그인 횟수가 현재까지 10회 이하에 수렴합니다.
또한, 전공도 광고와는 1도 상관이 없어서 광고 홍보학 쪽에서 배우는 **AIDMA나 AISIS 도 몰랐습니다.
하여, 거품 쫙 뺀 초심에서 합격만 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 읽어보고 도움이 되신다면 따뜻한 하트 기부 부탁 드려요.
-> 2편 작성 후 2편 링크도 걸 겠습니다.
** 그러실 일은 없지만, 비전공자를 위한 토막지식
<AIDMA>
1) Attention(주의) : 광고나 홍보, 매장 등을 통해서 상품을 인지
2) Interest(관심) : 다른 상품과의 차별화로 흥미, 관심 생성
3) Desire(욕구) : 소유하고 싶은 욕구를 갖음
4) Memory(기억) : 상품에 대한 정보를 기억
5) Action(행동) : 기억한 정보를 가지고 상품을 구매하는 단계
<AISIS>
1) Attention(주의) : 광고나 홍보, 매장 등을 통해서 상품을 인지
2) Interest(관심) : 다른 상품과의 차별화로 흥미, 관심 생성
3) Search(검색) :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관심 있는 상품에 대한 정보 탐색
4) Action(행동) : 쇼핑몰을 상품을 구매
5) Share(공유) : 구입한 상품에 대한 사용평가에 대한 내용을 SNS에 공유
중요한 건 검색과 공유죠, Search 레벨을 검색 광고로, Share를 여러 채널로 하는게 현재 시대의 흐름이죠,
또한 Share 관점을 타겟팅한 여러가지 추천 이벤트가 있습니다.
검색 광고 마케터 자격증 Part0. 개요
정의: 온라인 광고 필드 인력의 능력 검정 자격
목적:
1) 전문 검색 광고 마케터 역할 향상
2) 기본적인 광고 이해와 실무 환경 학습
3) 핵심을 다룸으로써 개인과 기업의 마케팅 교육 절감
기대효과:
1) 전문가 성장
2) 마케팅 툴 활용 능력
3) 최신 디지털 환경에 적응
검색 광고 마케터 자격증 Part1. 디지털 비즈니스 개론:
=> 어쩌피 70점 턱걸이 목표고 필드에서 현업을 뛰시는 분들이시면 여기는 스킵하셔도 됩니다.
검색 광고 마케터 자격증 Part2. 검색광고 실무 활용
검색 광고 마케터 자격증 Part3. 검색광고 활용 전략
=> DA운영이나 매체 or 광고주 사이드에서 일하신 분들은 이쪽에 집중하셔야 합니다.
+업데이트 20181222
[다행히 실제로 땄습니다 ㅎㅎ 2018년 후기는 별도 포스팅 예정입니다.]
<검색 광고 마케터 공식 수험서의 목차>
=>로 대략적인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.
PART 1
디지털 비즈니스 및 마케팅
제1장 디지털 비즈니스
1.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
① 디지털 비즈니스 개요
② 디지털 비즈니스와 전통적 비즈니스의 차이
③ 디지털 비즈니스 성장 과정
④ 디지털 미디어 변화
2. 디지털 비즈니스 시스템
① 디지털 비즈니스 패러다임
② 디지털 비즈니스 메커니즘
③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
④ 디지털 비즈니스 구성 요소
제2장 디지털 마케팅
1. 디지털 마케팅 이해
① 디지털 마케팅 개요
②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
③ 디지털 마케팅 장점
2. 디지털 마케팅 전략
① 디지털 환경 분석
② 디지털 소비자 분석
③ 디지털 마케팅 믹스
④ STP 전략
제3장 디지털 광고
1. 디지털 광고 개요
① 디지털 광고란?
② 디지털 광고의 특징 및 장점
③ 디지털 광고 발전사
2. 디지털 광고 유형
① 인터넷 배너 광고
② 리치 미디어 광고
③ 검색 광고
④ 컨텍스트 광고
⑤ 텍스트 광고
⑥ 막간 광고
⑦ 이메일 광고
⑧ 제휴 광고
⑨ 온라인 PR
⑩ 바이럴 광고
⑪ SMS 광고
⑫ MMS 광고
⑬ 소셜 미디어 광고
PART 2
검색광고 실무 활용
제1장 검색광고의 이해
1. 검색광고의 개념 및 특징
① 검색광고 개념
② 검색광고의 특징
③ 검색광고의 주요 용어
2. 매체노출효과 및 산출방법
① 광고노출효과
② 광고노출효과 산출방법
제2장 검색광고 기획
1. 사용자 패턴분석 및 매체믹스
① 사용자 패턴분석
② 경쟁사 분석
③ 광고목표 및 예산설정
④ 매체믹스
2. 매체별 시스템 이해
① 네이버 운영시스템
② 카카오 운영시스템
③ 구글 운영시스템
제3장 검색광고 등록
1. 검색광고 등록시스템
① 캠페인 등록 및 그룹설정
② 키워드선택 및 발굴
③ 입찰관리
④ 광고문안 작성
⑤ 각 매체별 검색광고 등록 프로세스
⑥ 광고검수
2. 검색광고 상품
① 종량제(CPC) 상품
② 정액제(CPM/CPT) 상품
③ 매체별 검색광고 상품
제4장 검색광고 운용
1. 검색광고 관리전략
① 캠페인 관리
② 그룹 관리
③ 키워드 관리
④ 소재 관리
⑤ 비즈채널/광고대상 관리
⑥ 광고노출전략관리
⑦ 광고품질 관리
⑧ 즐겨찾기와 필터기능
2. 무효클릭 관리
① 무효클릭 개념
② 매체별 무효클릭 관리
3. 온라인광고 정책
① 온라인광고 운영정책
② 등록기준
③ 전자상거래 법률기초
PART 3
검색광고 활용 전략
제1장 검색광고 효과분석을 위한 사전이해 단계
1. 사용자의 행동단계와 효과분석의 관계
2. 검색광고에서 매일 효과분석을 해야 하는 이유?
① 매일 발생하는 키워드의 양과 질이 다르다.
② 실시간으로 광고 분석을 할 수 있다.
③ 다양한 광고상품이 존재하고 있다.
3. 효과분석을 위한 목표설정 방법
① 목표설정
② 세분화된 목표설정(기준값 산출)
4. 광고효과분석 방법기초
① 단계별 효과분석 방법
② 광고비용 대비 효과분석
5. 기초적인 광고효과 분석 흐름
제2장 사례를 통한 실제적인 광고효과분석
1. 기본정보분석
2. 광고효과 분석
① 전체적인 효과분석
② 키워드 차원의 효과분석
제3장 사후관리
1. 키워드 사후관리
① 효울성 높은 키워드
② 삭제를 고려한 키워드에 대한 재검토
③ 삭제된 키워드를 대신하여 새로운 키워드의 생성
2. 랜딩페이지 관리
① 랜딩페이지란?
② 랜딩페이지가 중요한 이유?
③ 랜딩페이지와 구매율의 관계는?
④ 반송율의 의미는?
⑤ 광고 극대화를 위한 랜딩페이지 구성요소
출처: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(https://www.ihd.or.kr/)
2부도 읽어봐 주시고 도움이 된다면 광고도 클릭해서 정보 확인 해 주세요 ㅎ
- 검색 광고 마케터 시리즈 -
[자격증 공부] 검색 광고 마케터 - 2부 검색 광고 실무 활용 - 네이버와 다음 비교
네이버 검색 광고, 다음 검색 광고, 카카오 검색 광고, 클릭스 에이전시, SA 자격증, 검색 광고 마케터, 자격증 공부, 마케팅 취업, 광고 에이전시 취업, 광고 대행사 취업